뉴스레터 구독율을 어떻게 높일까?

현재 이메일 뉴스레터를 발간하지 않는 시민단체는 거의 없을 것이다.  그만큼 이메일뉴스레터는 불과 1~2년 사이에 시민단체와 일반시민을 이어주는 아주 괜찮은 홍보 및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되었다. 그러나 한편에서는 현재의 시민단체 뉴스레터 발행수준이 빌딩 옥상에서 길거리에 뿌리는 유인물 수준에 지나지 않는다고 평가절하하는 사람도 있다.

만약 1,000명이 뉴스레터를 구독하고 있다면, 이중 이메일 뉴스레터를 클릭해서 보는 사람은 몇명이나 될까? 한 단체에서 대략적인 반응을 체크해본적이 있는데 뉴스레터를 열어보는 사람은 10%가 넘지 않았다고 한다. 그렇다면 수신자는 1,000명임에도 불구하고, 실제 구독자는 100명도 못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뉴스레터를 받는 사람들이 잘 열어보게 하는 방법은 뭘까? 방법은 뭘까? 어떻게 하면 구독율을 확 끌어올릴 수 있을까?

뭐 뉴스레터 발행하는데 돈이 드는 일은 아니지만 이왕 하는거 되도록 많은 사람들이 열어보도록 해야 할텐데.. 그렇다고 요즘 유행하는 것처럼 제목에다가 “Re:”를 붙일 수도 혹은 “어제 잘 들어갔니?” 이런 제목을 쓸 수도 없는거 아닌가?

뉴스레터가 제목만으로 결정되는건 아니지만 내용이 좋으면 구독율은 자연스럽게 높아진다고 하더만… 과연 그럴까?

뉴스레터 구독율을 어떻게 높일까?”에 대한 답글 1개

Add yours

  1. 저는 뉴스레터가 정말 수준 높고 시민단체다운 발행방법일 뿐 더러 정말 좋은 커뮤니케이션 방법이라고 생각되는데
    이런것을 하찮게 여기거나 수중니 낮다, 떨어진다 라고 생각한 사람들은 시민의 자격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뉴스레터 반드시 구독율 높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것이 우리 시민 사회의 발전 원동력이 될 수 있으니까요
    뉴스레터 앞으로는 사회의 시민으로서 적극적으로 읽읍시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Create a website or blog at WordPress.com

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