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에는 뉴스레터 콘텐츠를 새롭게 정비하자!

뉴스레터를 생산하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봄에는 뉴스레터 콘텐츠를 새롭게 정비하자!

– 출처 : 코리아인터넷닷컴
– 저자: Kathleen Goodwin | 날짜: 2003년 04월 16일

봄 기운이 완연하다. 봄에는 흔히 새로운 마음으로 공기를 환기시키고 지저분한 곳을 청소하게 된다. 속이 다 시원할 정도로 그간 추운 겨울 그대로 방치했던 모든 것을 시원하게 날려 바리는 것이다. 이와 마찬가지로 뉴스레터 서비스에도 이런 마음을 적용시킬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어떤가, 이 봄…이 봄에 정말로 딸기 같은 상큼한 콘텐츠로 당신의 뉴스레터를 새롭게 하는 것은 말이다. 이 시간에 우리가 해볼 수 있는 몇 가지 새로운 시도들을 제안해 볼까 한다.

진부한 것을 찾아내 버리자!

우선 콘텐츠 관점에서 더 이상 매력적이지 않은 것이 어떤 것인지 찾아내자. 여기엔 다음과 같은 3가지 방법이 있다.

1) 매 달 독자들의 경향을 파악할 수 있는 로그 분석 혹은 자체 평가 툴을 이용하여 어떤 콘텐츠들을 즐겨 보고 어떤 콘텐츠들은 관심을 보이지 않는지 알아내라.

2) 만일 분석하기 위한 적당한 툴이 없다면 사람들이 선호하는 콘텐츠를 파악하기 위해 설문 조사를 벌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3) 위 두 가지 방법 모두 할 수 없다면 친분 있는 몇 몇 독자들에게 연락을 취하여 그들로부터 정직한 평가와 피드백을 받아라.

묵은 먼지는 모두 털어 버리자

만일 아무도 읽지도 않는 콘텐츠를 몇 개월간 계속 쌓아 두었는가? 이 봄이 바로 그런 콘텐츠를 정리할 수 있는 좋은 계절이다. 당신이 관리하는 편집기 혹은 디렉토리에서 해당 콘텐츠를 없애버리자. 속이 다 시원할 것이다.

문제 있는 부분은 수리를!!!

당신 입장에선 분명히 중요한 메시지를 담고 있는 콘텐츠인데 독자들은 전혀 읽지 않고 있는 콘텐츠가 있다면 다시 그 콘텐츠를 재포장 할 필요가 있다. 이 봄에 집안 울타리를 보수하듯이 중요한 보물임에도 먼지에 쌓여 독자들이 그 중요성을 발견하고 있지 못한 콘텐츠를 아름답게 재포장하는 일을 해보도록 하자.

콘텐츠에 새로운 에너지를!!! – 사람들로 하여금 다시 콘텐츠를 읽게 만드는 몇 가지 아이디어…

1. 경영진이 말하게 하라! 당신의 독자들은 당신 회사의 실제를 알고 싶어한다. 만일 CEO 혹은 회사 경영진이 회사와 연관한 신선한 칼럼을 연재한다면 독자들은 분명 관심을 갖게 될 것이다. 경영진이 너무 바빠서 글 쓸 시간이 없다고 걱정하는가? 그렇다면 CEO 혹은 경영진에게 인터뷰 혹은 이메일 설문을 통해 그것을 바탕으로 글을 쓸 수 있는 리소스를 배치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2. 최신 산업 동향을 제공하라! 독자들은 항상 최신 산업 동향에 목말라 한다. 타겟 고객이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의 최신 소식을 정리하여 그들의 바쁜 시간을 절약해 주라. 최신 이슈들을 설문 조사하여 그 결과를 모든 사람에게 알려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3. 독자들로 말하게 하라 합법적인 증언/보증 등은 여러 가지 법률적인 채널을 거쳐야 한다. 하지만 당신의 고객들이 당신의 제품에 대해 어떻게 느끼는지에 대한 뉴스레터 콘텐츠들은 여러 가지 복잡한 검증 절차를 거칠 필요가 없다. 독자들이 생생한 목소리를 당신의 뉴스레터 콘텐츠에 적절히 포함시키는 것을 고려하라.

4. 경영진이 말하게 하라 고객들을 잘 살펴보면 독특한 시각을 가진 오피니언 리더들이 있다. 이들은 의견게시와 같은 주어진 공간에서 회사의 모든 기사마다 딴지를 걸면서 자신만의 독특한 시각을 공유하곤 한다. 이런 사람을 잘 찾아 내서 그들에게 자신의 사이트를 위해 칼럼을 써줄 것을 부탁해 보라. 이런 사람은 향후 회사에서 정책적으로 키울 포럼을 이끌 시삽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Create a website or blog at WordPress.com

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