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슬라이드 영상물 만드는 법

http://www.action.or.kr/special/5year/5_thanks.wmv

어제 후원회 정리할겸 만든 영상물입니다.
영상물 제작은 작년에 처음 해보고 올해 후원회 때 두번째인데요. 간혹 저런거 어떻게 만드냐고 물어오시는 분들이 계셔서 오늘은 간한하게 설명을 좀 해볼라고요.

사실 전혀 모르시는 분도 쉽게 할 수 있는거거든요. 제가 느끼기에 문제의 핵심은 영상물에 어떤 사진들을 배치하고, 자막을 넣고 적절한 음악을 까느냐가 문제인거 같아요.

이번에 쓴 프로그램은 Ulead VideoStudio라고 Trial버전(30일짜리)입니다. (작년에는 Roxio VidoeWave MovieCreator라는 역시 30일짜리를 썼는데 올해 다시 깔려고 하니 작동이 잘 안되어서 새로운 걸 인터넷에서 찾았습니다) 약 160M쯤 되는거 같아요. 흔히 영상물 편집은 프리미어를 많이 쓰는데 그것보다 훨씬 간편하고 용량도 적게 차지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ulead.com/vs/trial.htm

프로그램을 열면 아래아 같은 화면이 열리는데요.

맨 오른쪽에 2번 영역 있죠. 그곳에서 비디오, 사진, 배경칼라, 전환효과 등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사진들 슬라이드를 만들려면 맨 오른쪽 있는 메뉴를 이용해서 image를 선택해서 자기 컴퓨터에 있는 사진들을 불러들이세요. 그러면 오른쪽 그림처럼 사진들이 쭉 나열됩니다.

그러면 그 사진들을 모두 선택해서 맨 아래(스토리보드라인)로 드래그하세요. 그럼 사진들이 쫙 펼쳐지죠. 이러면 절반은 완성된거거든요. 저 상태에서 맨 위 메뉴의 [share(공유)]메뉴를 클릭하면 비디오파일로 만들어줍니다. 전환효과나 자막을 안넣었으니까 그냥 슬라이드가 팍팍 지나가겠죠…

비디오 파일도 불러서 드래그해놓으면 쪽 펼쳐집니다. 비디오를 1초, 2초 시간으로 나누어서 볼 수도 있고, 프레임으로 나누어서 볼 수도 있습니다.

사진이 서서히 없어지면서 나타나고, 옆 사진을 밀쳐내고 나오고.. 그런 전환효과도 역시 맨 오른쪽에서 [전화]메뉴를 선택하면 수십종의 전환효과가 나타납니다. 그 중 하나를 선택해서 사진 중간중간에 드래그해서 올려놓으세요. 그려면 일단 사진이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것은 끝.

다음으로. 사진을 보면 사진이 막 가깝운데 멀리가고, 옆으로 이동하고 그런거 있잖아요. 그런거는요. 스토리보드에서 사진 한장을 클릭하면 그 사잔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는 메뉴가 맨 왼쪽에 나타나거든요. 거기서 역시 [사진효과]를 선택해서 여러가지 효과들 중 하나를 선택하면 끝납니다.

다음으로 자막. 자막은요. 맨 아래쪽 스토리보드라인의 맨 왼쪽에 보면 세개의 칸이 있거든요. 그 중에서 두번째 칸을 클릭하면 화면, 자막, 음악 설정을 할 수 있는 메뉴들이 나타납니다. 거기서 (T)라고 되어 있는 곳을 클릭하면 자막을 넣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음악. 음악은 맨 오른쪽 메뉴에서 [음악]을 선택해서 자기 컴퓨터에 있는 음악들을 가져옵니다. 그리고 그걸 드래그 해서 맨 아래쪽에 올려놓으면 됩니다.

이 모든 것을 해놓고 맨 위의 [share-공유] 버튼 누르면요.. 비디오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인터넷용으로 만들 수도 있구요. 물론 좀더 멋있게보이게 하려면 각 메뉴별로 소리를 줄이고, 효과를 적절한 것을 선택하고, 자막처리 효과를 주고 그런게 있는데요… 한꺼번에 설명하긴 그렇고…

프로그램 깔아서 몇번 시도해보면 금방 하실 수 있을겁니다. 집에서 혹은 사무실에서 한번씩들 해보세요. 아이들 사진들 모아서 영상물로 만들어보는 것도 괜찮겠죠.

딱 한가지 문제가 있다면 30일밖에 못쓴다는 것인데… 그게 다시 깔아도 안되거든요. 컴퓨터를 옮겨다니면서 작업하면 가능하긴 한데 그게 귀찮아요..ㅋㅋ(작년에는 그렇게 했는데..) 저희는 아무래도 하나 구입할까 싶습니다. 약 10만원쯤 하는거 같습니다.

궁금한거는 댓글 달아주시면 시간 나는대로 답변드립니다.

사진 슬라이드 영상물 만드는 법”에 대한 답글 3개

Add yours

  1. 현재 동영상편집 프로그램 다운받아 놓은게 윈도우무비메이커랑 MPEG4 가 있는데.. 이것도 비디오스튜디오랑 같은 프로그램이죠??

  2. 윈도우무비메이커.. 비디오편집기 맞습니다. 근데 한번도 써보질 않았어요.

    MPEG4는 비디오편집기가 아니라 동영상 압축기술을 말해요. Motion Picture Experts Group 4의 약자죠.

  3. 정말 딱 이정도만 누구에게 배울 수 없나 생각하고 있던 중인데, 딱!입니다. 잘 배우고 발 써먹을께요. 고맙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Create a website or blog at WordPress.com

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