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경제연구소로부터 날라온 메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근의 삼성 사태에 대해 삼성그룹이 얼마나 심각하게 인식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사례 하나…. 오늘 이메일을 열어보니 삼성경제연구소에서 보낸 메일 한통이 도착해 있었다. 흔히 “세리”라고 부르는 그 연구소 말이다. 연구보고서를 내면 거의 대부분의 언론이 받아서 쓴다는 그 “세리”…

평소에 뉴스레터를 신청해서 받아보고 있었는데 오늘 받은 메일에서는 특이점이 몇가지 발견된다.

하나는, 평소처럼 잘 꾸며진 뉴스레터가 아니라 텍스트로만 구성된 편지라는 사실.

두번째는, 이렇게 ‘세리’의 연구보고서나 행사 안내가 아니라 이런걸 참고자료라고 회원들에게 보낸 적이 내가 기억하기로 한번도 없었다는 점.

세번째는, ..”삼성 그룹의 입장을 담은 자료가 입수되어…”…… ㅠㅠ 입수되었단다. 이게 정말 적절한 단어인가 싶다.

사소한걸로 괜한 트집 잡는다 싶기도 하지만…
하는 대응이 재밌어서….
삼성경제연구소의 발간물과 관심분야에 대한 뉴스를 보내준다더니
누가 이런거 보내라고 했어!!!!!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Create a website or blog at WordPress.com

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