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동당, 니들도 안바뀌면 죽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승수 전 국회의원
조승수 前민노당 국회의원(현 진보정치연구소 소장)이 북한을 군사왕조집단이라고 지칭했다는 글이 있나보다. 찾아봤더니 레디앙에 실린 칼럼, [당 혁신 첫발, 비례후보선출 이렇게]에서 이렇게 이야기를 했다.

“군사 왕조집단인 북한 지배세력을 추종하는 소수세력과 그들에게 이용당하는 이른바 자민통은 물론이고 여전히 공허한 원칙주의와 갈라치기를 주요 수단으로 하면서도 적대적 의존관계를 유지하는 이른바 좌파그룹을 혁파해야 한다.”

북한은 같은 민족이고, 적대해야 할 관계가 아니라 언젠가는 함께 가야 할 상대이기 때문에 북한에 대해서 너무 적대적일 필요는 없다. 그러나 북한 사람들에게 관대할 필요는 있지만 북한 체제와 권력을 잡고 있는 자들에까지 관대할 필요까지야..  

저 표현만을 놓고 보면 일부 북한 옹호세력들이 비판을 할 수는 있겠지만 뭐 문제될게 있나? 군부를 통해 권력을 유지하고 있는거 맞고, 권력을 세습했으니 군사왕조집단이라고 할 수 있는거지.

근데 정말 황당하게도…..

민주노동당 최고위원회가 조승수 소장이 쓴 글을 문제 삼아 이에 대한 조치를 논의했다고 한다. 레디앙에 의하면 민주노동당의 김은진 최고의원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민주노동당 김은진 최고위원
통일의 대상이며 주체인 북한과 민주노동당 내부의 현존하는 정파를 조 소장이 과도하게 비난하였다는 입장을 밝히고, 최고위원회가 조승수 소장에게 유감 표명과 경고를 줘야 한다고 했단다.

참…. 어이없고 한심한 일.

사상의 자유, 표현의 자유를 인정하라고 국가보안법 폐지를 주장했던 그분들이 북한에 대해서 비판했다고 – 그 표현이 좀 과했다고 – 유감을 표하고 경고할 것을 주문한다는게 민주노동당 최고위원회에서 할일인가.

다가서려고 해도 자꾸 멀어지게 한다. 이번 대선에서 국가비전을 “코리아연방공화국”으로 하자 했다는데 점점 더 멀어진다.

레디앙 홈페이지에 있는 코너 이름이 눈에 들어온다.

“민주노동당, 니들도 안바뀌면 죽는다”

민주노동당, 니들도 안바뀌면 죽는다”에 대한 답글 1개

Add yours

  1. 좀 알고나 쓴거요?
    코리아연방공화국이 뭔지나 알아요?
    네?
    님아 지금 저랑 싸우실래염? 다투실래염? 자웅을 겨뤄보실래염?

    좋아요

  2. 이런 문제는 옥의 티에 지나지 않는다. 민주노동당, 권영길 후보 잘하고 있다~ 화이팅이당.

    좋아요

  3. 님하~~ 공부하세요~~
    무슨생각이신지는 모르겠는데…
    암튼… 동의 못해~~

    좋아요

  4. 깜짝 놀랐잖아요. 왜 한꺼번에 지난 글에 이런 댓글이 달렸지 하고… ^^
    블로그 주소라도 남겨두면 좋았을걸 그랬어요.
    도대체 어디서 보고 한꺼번에들 오신거예요?

    참고로 전 싸울 생각이 별로 없답니다.
    남과 북도 화해하는 마당에… 이런게 싸울 이슈는 아닌거 같고, 반성해야 할 이슈인게지요.
    문제가 전혀 안된다고 생각하는 것이 문제라고 보여지구요.
    때로는 옥의 티가 전체 흐름을 깰 수도 있는거니까…
    그리고 이런 댓글은요.
    민노당에도, 권영길 후보에게도, 김은진(에스케이님 김은희가 아니라!!!!!) 최고위원에게도 별로 도움이 될거 같진 않네요… ㅠㅠ

    좋아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Create a website or blog at WordPress.com

위로 ↑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