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무료 백신 두가지

바이러스와 악성코드로부터 컴퓨터를 보호해주는 백신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무료로 쓸 수 있는 국산 백신 두가지를 알려드립니다. 모든 바이러스와 악성코드로부터 컴퓨터를 완벽하게 지켜주진 못하지만 어느 정도는 보호 장막을 쳐줍니다. 거기다가 무료잖아요.

알집, 알씨 등의 무료 소프트웨어로 유명한 이스트소프트사에서 출시한 알약이라는 백신인데요. 우선 이름이 마음에 드네요. 컴퓨터가 아플 땐, 알약으로 치료하세요라는 문구도 훌륭하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으로는 안철수 연구소가 내놓은 빛자루인데요.
빛자루 회원등록을 하면 무료로 바이러스나 스파이웨어 치료와 그레이웨어 삭제/차단이 가능합니다. 단, 실시간 감시나 자동엔진 업그레이드는 유료입니다. (그레이웨어란 정상 소프트웨어와 바이러스 소프트웨어의 중간에 해당하는 일종의 악성 소프트웨어를 말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산 무료 백신 두가지”에 대한 답글 1개

Add yours

  1. 잘 보았습니다. 그런데 알약은 백신의 모든 것이나 다름없는 핵심인 엔진을 루마니아에서 돈주고 사와서 외관 인터페이스만 한글화한 것이라 국산이라 하기는 좀 아닌 것 같네요.

    껍데기만 국산이지 실제는 외산이라 반쪽짜리 국산이라면 몰라도요. 결국 엔진 업데이트 등 모든 것을 루마니아에 의존할 수 밖에 없을텐데요. 노턴에 한글 입힌다고 국산이 아닌 것 처럼요.

    그럼 올해도 건승하세요.

    좋아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Create a website or blog at WordPress.com

위로 ↑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