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중그네 – 마음을 비워라.




공중그네
상세보기

오쿠다 히데오 지음 |
은행나무 펴냄
131회 나오키상 수상작 뾰족한 물건만 보면 오금을 못 펴는 야쿠자의 중간 보스, 공중그네에서 번번히 추락하는 베테랑 곡예사, 병원 원장이기도 한 장인의 가발을 벗겨버리고 싶은 충동에 시달리는 젊은 의사, 그들을 맞이하는 ‘엽기 정신과 의사’ 이라부와 사계절 핫팬츠 차림의 간호사 마유미…. 이들이 별난 정신과 병원을 배경으로 벌이는 기상천외한 사건들을 담은 작품으로, 한국 독자에게는 다소 생소할 오쿠다 히데오

설연휴 기간 동안 정말 오래간만에 일본 소설을 읽다.
배꼽빠지게 웃기지는 않지만 소설 속에 묘사된 상황들을 머리 속에 그려보면 – 드라마로 찍는다고 했을 때 – 살며시 웃음이 나오는 그런 소설이다.

세상살이는 다 마음을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어렵고 힘들 때 마음을 비우고 하고 싶은 것을 마음껏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이 책이 던진 메시지다.

현대인들이여! 강박관념에 사로잡히지 말지어다.
아직 발생하지 않는 일들에 대해 괜한 걱정에 사로잡히지 말지어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Create a website or blog at WordPress.com

위로 ↑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