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에 관한 라디오 드라마가 만들어진다.

Posted by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악공동체라디오 홈페이지

관악 지역에서 지난 2년간 지역 밀착형 라디오 방송국을 지향하며 관악 주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켜준 관악공동체라디오(이하, 관악FM)가 다음세대재단과 협약을 맺고 나눔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이번에 관악공동체라디오와 다음세대재단이 맺은 기금 협약은 “아래로부터 시작되는 유쾌한 나눔 공동체의 꿈”이라는 제목의 나눔 캠페인인데 이 캠페인은 나눔과 평등, 생태라는 세가지 주제를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하는 캠페인입니다.

이번 기금 협약을 제작되는 콘텐츠는 크게 공익광고, 라디오 드라마, 오프라인 전시로 나누어지는데 단순히 디지털 오디오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을 넘어 관악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지역민들과 콘텐트를 공유할 뿐만 아니라 그들과 함께 실천적인 대안을 만들어가는 사업입니다.

이 프로젝트에서 가장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것은 바로 나눔, 평등, 생태를 주제로 한 순수 창작 라디오 드라마 제작인데 총 9편이 만들어질 예정입니다. 이 작업에는 관악공동체라디오의 PD와 작가 뿐만 아니라 수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자료조사, 목소리 출연 등으로 힘을 보탤 예정입니다.

그 첫번째 라디오드라마는 3월에 제작될 예정인데 다음세대재단은 관악공동체라디오가 제작한 총 9편의 라디오드라마를 소리아카이브를 통해 여러분들에게 제공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이 글은 다음세대재단 홈페이지에 올라갈 소식입니다.


댓글 남기기

워드프레스닷컴에서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