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입했다고 한들, 그게 뭐?

개입한다.


介入한다.


나와 직접적인 관계가 없는 일에 끼어드는 것을 말한다.

왜 이런 이야기가 안나오나 했다.
뉴라이트가 ‘친북세력이 촛불시위 개입’했다고 주장했다.
뉴라이트는 사실 예상했던 일들을 했다.
상상력이 빈곤하니까 누구나가 예상한 일을 여지없이 하고야 마는 것이다.

개입이라는 단어는 사전적 정의와는 상관없이 때때로 부정적이고도 정치적인 의미를 내포한다.’ 친북세력이 촛불시위 개입’이라는 문장 하나만으로 그네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명백하지만 사실 정확하게 이야기하자면 친북세력이건, 친미세력이건 그들도 대한민국의 국민이라면 ‘쇠고기’문제에 있어서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좀더 정확히 이야기하자면 친북세력이 국민들이 만들어놓은 집회에 참석한 것이다. 설령 개입했다고 한들, 그게 뭐? 어쨌다고.

남북공동선언실천연대가 작성했다는 문건을 공개했다던데 그곳은 항상 정세분석을 하고, 그 정세에 따라 어떻게든 남북화해와 통일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반통일세력을 무력화시키기 위해 애쓰는 곳이다. 그러나 또한 명백한 사실은 다양한 진보세력, 혹은 시민사회세력, 더 넓게 보면 지금 촛불을 드는 수많은 시민들이 그 단체의 방식을 수용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도대체 언제까지 이놈의 좌파세력이니 친북세력이니 따위의 몰상식한 말들이 난무해야 한단 말인가? 내일 아침 신문에는 또 배후를 조사하라는 사설들이 등장하겠지만 이번에는 이런 ‘무식’한 주장들이 통하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Create a website or blog at WordPress.com

위로 ↑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