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 시국 선언문 – 밥상을 엎어버린 덜된 인간들

이 시국선언문은 트위터에서 출발한 것으로서 블로그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고, 현 시국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참여자 명단 보기)

저의 기본적인 인식은 아래 이정환님께서 밝히신 내용과 다를 바 없습니다. 다만, 추가로 이 한마디만 하고자 합니다.

“수십년간 수많은 사람들의 희생과 노력으로 어렵게 쌓아온 민주주의와 인권의 가치 위에 이명박을 포함하여 그 추종자들인 당신들이 기여한 것은 거의 없다고 보지만 그래도 우리 함께 살아가야 할 동시대의 사람들이기 때문에 아직은 부족하지만 이 밥상 위에 숟가락 하나 얹어서 같이 먹자고 하니 아예 밥상을 엎어버려? 이 덜된 인간들아.”

6월항쟁 22주년을 맞는 오늘 우리 블로거들은 다시 민주주의와 사회적 정의를 고민한다.

이명박 정부 출범 이후 표현의 자유와 언론의 독립성이 크게 훼손되고, 인터넷에 대한 통제가 심각한 수준에 이르고 있다. 이명박
정부는 헌법에 보장된 집회와 시위의 자유를 사전적·포괄적으로 봉쇄하여 국민의 알 권리와 말할 권리를 모두 틀어막으려 하고 있다.
경제적 양극화가 날로 심화되고 있고 노동자와 서민, 사회적 약자들은 벼랑 끝으로 내몰리고 있다.

급기야 차벽으로 봉쇄된 광장 앞에서 우리 블로거들은 다음을 요구한다. 우리는 민주주의를 복원하기 위해 끝까지 싸울 것이다.

  • 정부는 언론 장악 시도를 중단하고 표현의 자유를 보장해야 한다.
  • 정부는 민주주의를 지탱하고 대의절차의 왜곡을 보완하는 기본권인 집회·결사의 자유를 폭넓게 보장해야 한다.
  • 정부는 사회적 약자 및 소수자의 목소리에 진지하게 귀기울여야 한다. 


블로거 시국 선언문 – 밥상을 엎어버린 덜된 인간들”에 대한 답글 17개

Add yours

  1. 핑백: BKLove Blog
  2. 핑백: thoughts.mooo
  3. 조아신님께서도 참여하셨군요. : )
    저도 부랴부랴 성급하게 썼던 글을 이제 막 추고했습니다.
    연대의 의미로 트랙백 쏩니다.

    추.
    위 링크 가운데 도아님의 ‘현황’ 관련 페이지는 텀블러에서 도아님의 메인 블로그 페이지로 링크가 이동되었습니다. 참조가 되시길 바랍니다. ^ ^
    http://offree.net/entry/Blogger-Declaration

    1. 넵.. 참여했습니다. (여전히 민노씨네쪽으로 트랙백은 안되어요. ㅠㅠ 이게 티스토리의 문제일까요?) 링크 수정했습니다. 고맙습니다.^^

    2. 저는 처음에는 티스토리쪽 문제인줄 알았는데요.
      가만히 보니 티스토리쪽 문제는 아니고, 제 블로그의 판올림이 불안해서 생기는 문제인 것 같습니다. ㅡ.ㅡ;;;

  4. 핑백: 민노씨.네
  5. “수십년간 수많은 사람들의 희생과 노력으로 어렵게 쌓아온 민주주의와 인권의 가치 위에 이명박을 포함하여 그 추종자들인 당신들이 기여한 것은 거의 없다고 보지만 그래도 우리 함께 살아가야 할 동시대의 사람들이기 때문에 아직은 부족하지만 이 밥상 위에 숟가락 하나 얹어서 같이 먹자고 하니 아예 밥상을 엎어버려? 이 덜된 인간들아.”

    공감합니다. 게다가 뉴 라이트라는 개 XX같은 것들이 국민을 우롱하는 것은. ㄱ-

  6. 핑백: novaburd
  7. 핑백: High enough!
  8. 핑백: sealtale in %g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Create a website or blog at WordPress.com

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