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촬영장소 맞추기 게임 해보셨나요?

구글의 사진앨범 피카사에 들어갔다가 우연히 촬영장소 맞추기 게임으로 들어가게 되었는데 흥미롭군요. 그러니까 랜덤으로 사진을 보여주고 “이 사진은 어디서 찍었을까요?”라고 질문을 던지고 있는 셈이지요. 나름 사진을 보고 추측해서 해당 지도에 마우스를 찍어보면 실제 찍은 곳과의 거리를 보여줍니다. 점수도 주는데 가깝게 근접할 수록 높은 점수를 주는거겠죠.

점수도 표시되니 사무실에서 내기같은거 할때 한번 시도해보세요. 만약 이걸 특정 개인들이 올린 사진들만 골라서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면 재미있는 걸 해볼 수 있을 것 같은데 말이죠. 지역의 역사/문화와 관계된 사진들을 올리고 그것들을 아이들과 함께 게임을 해볼 수도 있을테구요. 근데 아직 그것까지는 안되겠죠…

캐나다쪽이 아닐까 싶었는데 북유럽쪽에서 찍은 사진이군요. 이건 당연히 일본어가 쓰여있길래 일본을 찍었더니 일본지도를 좀더 자세히 보여줍니다. 150kn까지 근접해서 찍었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Create a website or blog at WordPress.com

위로 ↑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