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컨퍼런스 AtoZ

2011년에 컨퍼런스를 특정한 장소와 시간대에만 개최하는 것이 아니라 전국적으로 동시에 여러 사람들이 프로그램을 자발적으로 기획해서 개최할 수는 없을까? 라는 단순한 물음으로부터 시작된 오픈컨퍼런스가 올해 3년째를 맞이했습니다. 공통의 주제를 어떻게 만들고, 프로그램을 기획할 사람들과는 어떻게 소통하고, 실제 컨퍼런스 기간 동안에는 어떻게 기록하고 공유하고, 마무리는 어떻게 할 것인지.. 여러가지 시행착오들이 있었지만 2년간의 경험이 있으니 함께 나눌 것이 있을 것 같아요.

사실 오픈컨퍼런스가 고유명사도 아닌지라 이걸 올해부터는 누구든지 이 방식을 활용하여 사람들과 네트웤하고 특정 주제에 관한 사회적 토론과 공감대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오픈컨퍼런스 @+in을 위한 AtoZ 워크숍”을 엽니다. 편한 마음으로 오셔서 아이디어도 얻고, 본인이 속한 단체나 모임, 아니면 그냥 개인이어도.. 단 하루 동안 만들어지는 전국적인 대화와 토론의 컨퍼런스를 기획하고 조직화하는 것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 신청해주시면 된답니다.

link : 오픈컨퍼런스 @+in을 위한 AtoZ 워크숍을 개최합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Create a website or blog at WordPress.com

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