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금컨설팅과 교육을 하는 Eskin Fundraising Trainning

https://www.eskinfundraisingtraining.com/

Eskin Fundraising Tranning(EFT)는 jim Eskin이라는 모금 전문가가 모금 교육과 모금 코칭-컨설팅-지원서비스를 하는 개인 기업이다. Eskin은 25년 동안 고등교육 분야에서 기부금을 모으는 일을 지원해왔다. 그리고 모금의 예술과 모금 과학에 대한 교육도 진행하면서 모범적인 모금 사례도 공유하고 있다.

Eskin은 여러 비영리조직의 이사회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모금 교육을 하고 있다. 그는 링컨 기념관 앞에서의 마틴 루터 킹 목사의 연설에서 모금 전략의 기본을 이야기했다. 마틴 루터 킹은 전략적인 계획이 있다고 말하지 않았다. ‘나에게는 꿈이 있다’고 말했다. Eskin은 모금도 이처럼 전략적 계획도 중요하지만 비영리 조직의 꿈과 비전을 이야기하고, 세계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지에 대한 아이디어와 믿음이 중요하다고 믿고 있다.

Eskin은 기부자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목표를 제시하고, 그들이 제공하는 시간과 돈을 통해서 우리가 꿈꾸는 좋은 세상을 어떻게 만들 수 있을지를 설득하는 것을 중요한 임무라고 생각하고 있다. 모금활동을 잘 하는 사람을 태성적으로 그런 것인가, 혹은 만들어지는 것인가라는 질문을 놓고 봤을 때 ESkin은 자신의 임무를 모금활동을 잘 하는 사람을 만들어내는 것이라고 이야기한다.

개인기부자를 어떻게 만나고 있는가? 또 기부자를 어떻게발굴하는가?

——- 가능한 직접 만나서 소통하는 게 제일 좋다. 2,500달러 이상의 기부자라면 직접 만나서 이야기를 나눠야 한다. 100달러 미만이면 우편, 전화통화, 소셜미디어를 통해서 소통할 수도 있다.  기부자에 대해서도 사전에 정보를 조사해야 한다. 점심식사나 세미나 자리를 통해서 알아볼 수도 있다. 일부 조직은 이러한 자원이 없어서 힘들어한다. 누가 지난 몇 년간 지속적으로 기부를 했는지 스크린하고 그들이 살고 있는 지역의 우편번호를 본다. 부유한 동네에서 사는 사람이 1차 접촉대상이 된다.

소규모 작은 단체들에게는 모금과 관련된 다른 방법이 있는 것인가?

——- 샌안토니오에 약 6,000개의 비영리조직이 있다. 모금경쟁이 심하다. 그래서 전략이 중요한데 선택을 해야 한다. 한 두명의 스텝이 있는 비영리조직이라고 하면 전략적으로 시간을 사용해야 한다. 5,000 혹은 10,000달러의 기부금을 받는 것이 작은 조직에게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시간을 쓸 가치가 있는지, 시간을 써서 상당한 기부금을 받을 수 있는지를 봐서 결정해야 한다.

한번 모금컨설팅하면 기간이 얼마나 되고, 비용을 얼마나 되는지?

——-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한 달씩 하는 경우도 있고, 몇 달을 하는 경우도 있다. 비용은 서비스에 따라 수수료가 다르다. 워크숍을 한다. 3시간 동안 이사회를 위한 모금워크숍을 하는데 그건 4,000달러 정도 받는다. 자원개발계획을 돕거나 직원을 교육시키거나 할 경우, 한달에 한 번 비용을 받는다. 나는 과감하게 모금 교육이나 컨설팅에 5센트를 투자하면 10센트를 만들어주겠다는 말을 한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Create a website or blog at WordPress.com

위로 ↑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