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영리 영역의 소식을 전문적으로 전하는 매체, Nonprofit Pro에서 <2024년 비영리 모금 연구(2024 Nonprofit Fundraising Study) 보고서를 공개했다. 이 보고서는 비영리단체가 불확실한 경제 환경 속에서 어떻게 적응했고, 그 경험에서 무엇을 배울 수 있는지 설명한다.
이 보고서는 ‘2024 비영리 리더십 영향 연구’의 결과를 바탕으로 기부자 확보와 유지, 연말 기부, 디지털 모금과 같은 중요한 영역에서 비영리 부문의 성과를 심층적으로 다루고 있다. 미국의 비영리단체의 최근 모금 동향과 전략, 데이터 등을 알아보기를 원한다면 아래 원문 링크를 클릭한 후 [Download Now]를 클릭하면 된다. 클릭 후 이메일주소와 몇 가지 정보를 입력하면 이메일로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를 보내준다.
원문 : 2024 Nonprofit Fundraising Study by Nonprofit Pro
<2024년 비영리 모금 연구> 보고서 내용 요약
이 연구는 2023년의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비영리 단체들이 어떤 성과를 거두었는지 살펴보고, 주요 모금 전략과 디지털 모금의 성장 가능성을 평가하고 있다. 보고서는 454명의 비영리단체 리더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토대로 작성되었다. 기부자 확보와 유지 전략, 디지털 기부 활성화, 연말 기부 비중, 주요 수익원 등 다양한 영역을 다루고 있습니다.
1. 모금 성과
- 2023년, 60%의 단체가 2022년보다 더 많은 기금을 조성했다.
- 주요 도전 과제로는 기부자 확보와 유지가 꼽혔다.
- 43%의 응답자가 주요 기부자(Major Gifts)를 최대 수익원으로 응답했다.
2. 디지털 모금
- 디지털 모금은 전체 모금액의 20%에 그치는 단체가 많았다. 40%의 단체가 20% 이하라고 답했다.
- 디지털 모금의 주요 장애물은 ‘적절한 청중에 도달하기’와 ‘강력한 온라인 커뮤니티 구축 부족’을 꼽았다.
- 반면 밀레니얼세대와 Z세대의 온라인 기부율이 81%, 76%로 높은 점은 디지털 전략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준다.
3. 연말 기부와 캠페인
- 연말 기부에 의존하는 단체는 7%에 불과하며, 연중 모금 전략이 점점 더 강조되고 있다.
- 많은 단체들이 GivingTuesday 대신 자신만의 특별한 기부의 날을 정하고 있다. GivingTuseday에는 30%의 단체가 참여하지 않았다.
4. 기부자 참여 전략
- 마지막으로 보고서는 기부자 참여 전략 수립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 56%의 단체가 연간 기부자 참여 전략을 수립하지 않고 있었다.
- 기부자의 충성도를 높이는 방법으로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71%), 이벤트(70%), 대면 커뮤니케이션(64%), 스토리텔링(64%)이 효과적이라고 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