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리믹스 음악

Creative Commons LIcense 를 채택한 앨범이 나왔다. Asian Variations 라고 이름붙여진 이 앨범은 대만 출신 음악가인 MoShang이 중국의 전통악기와 편안한 느낌을 주는 비트를 결합하여 프로듀싱한 리믹스 음악을 담고 있다.

MoShang은 이 리믹스 음반을 위해 원 작곡가들에게 그들의 음악을 리믹스하는 것을 허락해줄 것을 직접 요청했고, 미국, 대만, 남아프리카, 일본, 이태리, 슬로베니아 등에 살고 있는 작곡가들이 이를 허락해서 나오게 된 것이다.

특이한 점은 이 음악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도록 허락해주는 CCL(Creative Commons License)을 저작권 정책으로 삼고 있다는 것이다. 구체적으로는 Creative Commons Music Sharing License 인데 간단하게 말해서 누구드지 이 앨범에 담긴 음악을 공유할 수 있고, 비상업적인 목적으로는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다. 이 앨범을 소개하는 홈페이지에 가면 음악을 모두 내려받을 수도 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Create a website or blog at WordPress.com

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