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세기에 걸쳐, 교통 대안(Transportation Alternatives)은 뉴욕시에서 안전하고 평등한 도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앞장서 왔다. 지역사회 기반의 풀뿌리 운동과 시 전체를 대상으로 한 애드보커시 운동을 결합함으로써, 공공 정책과 도로 설계, 법 집행 및 자원 분배 등 여러 방면에서 변화를 만들어왔고, 뉴욕의 길거리를 개선해 나가고 있다.

거리를 되찾겠다는 사명으로 설립된 단체
1972년, 데이비드 구린(David Gurin)이라는 도시 계획가가 이끄는 수백 명의 뉴요커들이 자전거를 타고 센트럴 파크에 모였다. 이 단체의 이름은 ‘자동차에 반대하는 행동(Action Against Automobiles)’, 즉 AAA였다. 이 단체는 센트럴 파크에서 워싱턴 광장까지 자전거로 달리다가 뉴욕 콜로세움에서 열린 오토쇼 앞에서 멈춰 고속도로 자금 지원에 항의하고 맨해튼 하부 도로에 자동차 진입을 금지할 것을 요구했다. 1년 후, 뉴욕 시민들은 이번에는 더 공식적인 새로운 이름으로 시위를 반복했고, 결국 1973년, 교통 대안(TA)이 탄생했다.
뉴욕 자전거 도로 네트워크를 위한 라이딩 및 집회
1973년 4월 8일, TA는 첫 번째 행사를 개최했다. 레드 그룸(Red Grooms)이 행사 전단지의 삽화를 그렸고 뉴욕 타임즈가 이 시위를 취재하러 왔다. 라이딩은 워싱턴 스퀘어 공원에서 끝났다. 당시 데이비드 구린은 뉴욕시 면적의 3분의 1이 트럭과 자동차 통행 또는 창고로 사용된다는 예측에서 이 시위가 시작되었다고 했다.
“이는 현실적인 우선순위를 뒤집은 것입니다.”라고 그는 뉴욕타임즈에 말했다. 뉴욕타임스는 “약 400명의 자전거 애호가들이 어제 맨해튼의 완벽한 봄날 오후에 자전거를 타고 시내 도로에 별도의 자전거 도로를 만들어 달라는 요구를 극적으로 표현했다.”라고 보도했다.

뉴욕시 전역의 안전한 거리를 위한 운동 – 아이디어가 현실이 되다
TA의 활동가 덕분에 급진적인 아이디어가 현실이 되었다. 수십 년 동안 차 없는 센트럴 파크와 프로스펙트 파크는 절대 실현되지 않을 것이라고 들었지만 결국 실현되었다. 생명을 구하는 과속 단속 카메라로는 뉴욕시의 학교 어린이들을 보호할 수 없을 거라는 말을 들었지만 이들이 해냈다. 퀸즈대로 재설계는 절대 이루어지지 않을 거라는 말을 들었지만 해냈고, 공공 자전거 공유 프로그램도 마찬가지였고, 브루클린 다리를 가로지르는 자전거 도로도 마찬가지였다. 이들이 오랜 시간 동안 이룬 성과는 꽤 많다.
최근에는 뉴욕시 지도자들에게 도로를 시민들에게 돌려주자는 도전으로 NYC 25×25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 캠페인은 뉴욕시의 공공 공간의 배분 및 사용 방식에 대한 근본적인 재구상을 제안하고 있는데 뉴욕시의 한정된 공공 공간의 상당 부분을 자동차 통행에 할애함으로써 발생하는 광범위하고 심각한 불평등한 피해를 줄이자는 취지이다.
당신의 도시, 당신의 목소리 – 활동가 교육 시리즈

TA에서는 활동가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의 이름은 ‘Your City, Your Voice(당신의 도시, 당신의 목소리)’이다. 이 프로그램은 TA의 역량이는 커뮤니티 조직가팀에서 개발한 활동가 교육 시리즈로, 수년 간 지역 밀착형 풀뿌리 정치운동에서 얻은 교훈을 담고 있다.
뉴욕의 제한속도를 변경하고 자전거 전용도로, 자전거 공유, 과속 단속 카메라 같은 혁신을 도시의 거리에 도입하기 위한 캠페인에서 승리하는 데 기여한 도구와 전술을 알려준다. 또 이웃과 소통하고 성공적인 지역 캠페인을 조직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며, 자전거 보호 도로를 위한 투쟁, 커뮤니티 가든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 지역사회를 위한 더 나은 음식 접근성을 옹호하는 캠페인에 적용할 수 있는 귀중한 교훈을 얻을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의 세 가지 시리지는 아래와 같다.
행동주의 기초 시리즈
이 온라인 교육 시리즈에서는 매주 캠페인을 계획하고, 효과적인 대중 연설자가 되고,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여 메시지를 확대하고, 효과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선출직 공무원이 여러분의 활동을 지지하도록 설득하는 방법 등 활동가의 핵심 개념을 배우게 된다. 이 과정을 통해 사람들은 효과적인 풀뿌리 활동가가 되는 데 필요한 기초를 다질 수 있다.
중급 교육 시리즈
중급 교육 시리즈를 통해 활동가는 캠페인과 운동을 승리로 이끄는 데 필요한 기술을 개발할 수 있다. 이 시리즈는 아래와 같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실제 뉴욕시 시민 소개
- 활동가를 위한 스토리텔링 : 글쓰기 및 디자인 워크숍
- 이벤트 기획 및 참석
- 소셜 미디어를 통한 조직화 : 기본을 넘어
- 캠페인 장애물을 극복하는 방법
- 리더십을 키우는 방법
고급 교육 시리즈
숙련된 TA 조직가는 뉴욕시의 정치가 실생활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복잡한 주제로 돌아온다. 이 교육을 통해 카운티 위원회, 정치 클럽, 심지어 판사직의 내부 업무와 이들이 지역사회 위원회, 선출직 공무원, 시 기관의 결정과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뉴욕시의 정치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이해하는 것이 선거에서 승리하고 변화를 만드는 방법을 이해하는 첫걸음이기 때문이다. 이 시리즈는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새로운 캠페인 시작하기
- 뉴욕 정부에 대해 알고 싶었던 모든 것
- 의사 결정권자처럼 생각하기
- 미디어 교육 : 전문가처럼 미디어 활용하기
- 나만의 연구를 했어요 : 캠페인을 위한 실용적인 리서치
- 암흑 예술에 대한 방어 : 일반적인 상대방의 속임수 방어하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