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블로거연합회의 답변글을 보니

Posted by

·

한국블로거연합회가 만들어졌나보다.
몇가지 추측들이 있지만 정확히 이 연합회가 무엇을 하려고 하는지 파악하기 쉽지 않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블로거들의 댓글 반응에도 아무런 응대가 없었는데 오늘은 어쩌나 싶어서 들어가봤더니 친절하게 댓글에 대한 답변들을 해놓았다.

한국블로거연합회 블로그 http://www.kbu.or.kr

그런데 한국블로거연합회의 답변글들을 쭉 읽으면서…..
이 사람들 참 재미있는 분들이다. 순수하신건지, 일부러 그러시는건지는 모르겠지만 답변들이 재밌다. (아래 인용문구 참조) 답변글들을 보고 나니 이 연합회가 정말 무엇을 하려고 하는지 더더욱 알 수 없게되어버렸다.

그 동안 친목을 다져오신 분들끼리 준비를 해왔습니다. 또, 현재도 친목을 다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친목을 다질려고 합니다.


동북아의 블로거 나가서 세계의 블로거 들이 세계 블로거 연합을 만들고 서로 한 자리에 모여서 “지속적인 발전과 항구적인 평화의 구축”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자리가 마련되면 좋겠습니다. 우리 모두는 블로거이고, 블로거는 하나이며, 블로거가 변하면 세상이 바뀔 것으로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가게들을 보면 지역을 이름으로 사용한 곳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종로낚시…” 이런 식이면 이 낚시집이 종로구 전체를 대변하느냐는 이야기랑 같다고 생각됩니다.

회원들의 모임이라고 해서 회원들에게 블로그 주소를 밝히라고 강요할 수가 없습니다.

혹시나 해서 검색을 해보니
전국네티즌연합도 있네….. 여긴 또 뭐지?

전국네티즌연합회 정관보기
전국네티즌연합 창립총회 보고서
노무현은 사과하라는 성명서도 내었네?

단체는 만드는건 그걸 만드는 사람들의 자유이고 그 활동 내용이 잘못된 방향으로 간다면 언제든지 지적할 수 있다. 설령 그렇게 된다고 하더라도 블로거들이 그걸 올바른 방향으로 되돌려놓을 수 있을거라 믿는다.

그 단체가 사회적 영향력을 발휘하거나 이슈를 선도하거나 신뢰를 얻기 위해서는 설립이나 이름만 가지고는 안되고 그에 걸맞는 행동을 보여줘야 하는데 지금으로선 그럴 것 같지도 않다.

참여하는 사람이나 답변글의 내용들을 보니…
그냥 한바탕 해프닝이 아닐까 싶기도 하고.


“한국블로거연합회의 답변글을 보니”에 대한 9 댓글
  1. ⓒ Killer™ 아바타

    20세기 소년의 ‘친구’가 아닐까요….전 절교당할거지만

  2. 로망롤랑 아바타

    저도 방금 댓글 보고 왔는데..
    참,,어찌되려는지..궁금하네요..

    1. 아신 아바타

      전 갠적으로 블로거들이 이름에 대해 비판을 하자 “종로낚시”를 예로 들며 설명하는게 제일 재밌었습니다. 흑흑..

  3. Draco 아바타

    전 덕분에 포스팅 하나 날로 먹었습니다.;;;

  4. 쏭군 아바타

    블로거 연합도 꼴깝인그 같은데 ㅋㅋ
    전국 네티즌 연합? ㅋㅋ

    그럼 저도, 친구들 한 10명 모아서, ‘대한민국 국민 연합’ 만들어서 UN에서 활동하면 되겠군요

  5. 에서 아바타

    딱 보자마자 생각나는 말이..
    “친목 다질려면 카페나 만들던지…”

    1. 아신 아바타

      목적도 친목이고, 현재도 친목이고, 계속 친목이라면 굳이 그렇게 이름지을 일도 아니었는데요. 그죠..^^ 블로그를 잘 이해하시는 분들이었다면 그런 이름을 쓰면 블로거들이 별로 좋아하지 않을거라는걸 잘 아셨을텐데…

  6. hoogle 아바타

    저는 블로그가 세상을 바꾸기 위해서 탄생한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블로그는 개인이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는 공간이잖아요… 연합이 이뤄지면 블로그의 특색이 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연합은 정말로 무의미하고 오히려 블로그의 다양성과 창의성을 묵살할 수 있게 된다고 봅니다.

    블로그가 뉴스사이트나 언론사가 되지 말았으면…

    1. 아신 아바타

      네.. 공감해요.
      개인의 특성을 일반화시키면 안되겠죠. 일반적인 “연합”은 정말 블로그에 맞지 않는 오프라인적 발상인데요. 굳이 그런 모임을 만들겠다는데.. ㅠㅠ 그런 생각을 가진 블로거들의 특성을 이해를 해주죠..뭐.. 그런 거기 참여하신 분들이 정말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실까요?

댓글 남기기

워드프레스닷컴에서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 만들기